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킥더허들(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닥터트러스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닥터 트러스트" 또는 “서비스”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및 그에 부수되는 콘텐츠 서비스를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닥터 트러스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닥터 트러스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닥터 트러스트 정기구독"이란 이용자가 회사가 지정한 매장방문 혹은 화상을 통해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가이드라인’(‘19.5., 보건복지부)에 따른 의사 등 보건관련 인력과 상담(이하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여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하 “맞춤영양제”)을 추천받아 직접 선택한 "맞춤영양제"를 소분·조합된 형태로 배송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매장”이란 회사가 "닥터 트러스트"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건강 상담 및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진행하는 영업장을 말합니다.
7. “제휴콘텐츠”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무상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 각 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여지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이용자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제공되는 연결화면 등에서 본 약관을 확인하는 버튼을 클릭한 경우, 해당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용자가 동의한 시점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전에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개정된 약관의 적용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이를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전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3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사와 이용자는 “닥터 트러스트”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사전 동의를 받은 이용자의 “닥터 트러스트”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는 알람 및 콘텐츠 제공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 서비스는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로서 질환의 치료 목적의 서비스가 아닌 보조적 건강관리 서비스입니다. 특히 만성질환자의 경우 본 서비스 이용대상자가 아니며 의사 또는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제5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공지사항 게시판에 즉시 통지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닥터 트러스트"의 “매장”의 영업시간과 화상 상담 운영 휴무일에 따라 “전문가 상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닥터 트러스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는 "닥터 트러스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의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에게 게시물의 사용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에 대하여 허락하며, 저작인격권의 침해를 주장하지 않는데 동의합니다.
⑤ 본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0조 (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닥터 트러스트"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2.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3.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 마우스 클릭)
4.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닥터 트러스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 방법의 선택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3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1조 (구매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이메일 등 서면으로 구매신청 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3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 (지급방법)
"닥터 트러스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등의 일반/ 정기결제
2.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증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3.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각종 간편 결제 서비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맞춤영양제" 상품을 제외하고는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4. 이용자의 개별 주문에 따라 소분 · 조합된 "맞춤영양제" 상품의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배송받은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재화에 하자가 있어 교환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교환할 물품의 판매 중단 등으로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⑥ 청약철회/반품 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처리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 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가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환불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한 것이 원칙이나, 카드 부분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등 부득이한 경우 현금 환불, 적립금 지급 등 대체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손해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들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